본문 바로가기

라이프송송

사회초년생이 해 볼만한 직장인부업

 

 

 

사회초년생은 급여에 대한 민감도가 남 다를때입니다.빠른 시일내에 부수익을 올려 재태크에 도전해 보고도 싶고 시드머니도 만들어 재태크 하고 싶은 의욕도 충만하죠. 그래서인지 사회초년생 직장인은 일과 병행 할만한 부업이 무엇인지 늘 궁금해 할 수도요. 시간이 빠듯한 직장인이 시도해 볼 만한 투잡은 어떤 것이 있을지 함 알아봐요.

 

 

 

티스토리 광고/ 제휴마케팅

 

요즘은 카카오 에드핏 ​kakaoAdFit 이나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만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. 보통 이런 일들을 반자동 부업이라고 합니다. 하루 3~4시간으로 효율이 극대화 되며 광고 수익으로 월급만큼 벌 수도 있다고 합니다.아마존 어소시에이트 Amazon Associates랑 알리 익스프레스 AliExpress ,쿠팡 파트너스 등을  포스팅에다가 붙여 클릭과 구매를 유도하는 제휴마케팅 입니다.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하여 구매 될때마다 구매액의 3~8%까지 받을 수 있게 됩니다. 요즘 새로 생긴 카카오뷰도 홍보하기에 적합한 채널입니다.

 

스톡 사진판매

 

스톡사진 판매라고 검색시 여러 외부사진들이 나오고 그 싸이트들에 가입한 다음 직접 찍은 사진들은 올리면 됩니다. 그 사이트 들이 외국사이트이기에 차별점을 가지려면 그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구매할 만한 이국적인 우리나라,한국적인 이미지들을 올리면 좋겠죠? 전주 한옥마을아니면 북촌의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소품이나 정경들을 찍어서 많이 올려 놓고 사진 뿐 아니라 영상버전을 올려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 한국적인 것이 통하는 부분도 있지만 전 세계 어디서나 호불호 없이 통하는 것은 강아지 고양이의 귀여운 컷들 입니다. 재미있는 동물 사진도 경쟁력이 있습니다.

 

 

토퍼제작

 

케익 장식으로 문구나 아이몬을 조각하듯이 만든 장식품인 토퍼라고 아시죠.이 토퍼를 만들 수 있는 장비를 중고로 매입하면 30만원대로 구매 할 수 있답니다. 프로그램은 다 무료로 기계 업체에서 주고요. 외국같은 경우에는 작업되어진 디자인이 많고 공유사이트들도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여 주문받고 이렇게 수익이 발생하다가 그만 두고 싶을 때는 카페등에 홍보하여 다시 되팔면 됩니다.홍보를 잘 하시는 분들은 월 수익도 꽤 올리실 수 있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공모전 출품

 

자신의 직업과 관련된 공모전에 출품하여 상금을 받아 수익도 늘리고 본인의 포트폴리오에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. 한 번 도전하고나면 그 이 후 계속 공모전에 문을 두드리는 것이 쉬워질 수도요. 이 경험을 주변에 나눈다는 생객으로 전자책으로 남긴 다면 또 다른 수익의 통로가 열리게 되겠죠


 

 

이모티콘 디자인

 

미술적 재능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요즘 우리가 쓰고 있는 이모티콘 보면은 뭐지? 그냥 막 그린거야? 이런 느낌인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는 이모티콘이 있어요. 저도 그런 이모티콘을 산 적이 종종 있구요. 취향이 다양하다보니 꼭 재능있는 사람들만 만드는 영역은 아닌 것 같습니다. 이모티콘을 도전해 보신 분이라면 굿즈제작나 다른 영역에도 눈을 돌려 보시길요. 이렇게 자신의 상품이 나오게 되면 스마트스토어에 올려서 판매를 시작해 볼 수도 있습니다.

 


한가지일로 깊게 오래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제는 모든 분들이  여러 일을 하며 수익을 극대화 하고 싶어하는 시대입니다. 사회 초년생여러분 또한 그러시지 않을까해서 관련 정보 모아봤어요^^